보드게임 스플렌더(Splendor) 플레이 방법 *플레이 보드게임*
보드게임 스플렌더(Splendor) 플레이 방법 *플레이 보드게임*
1. 게임 제목 및 게임 소개입니다.
스플렌더(Splendor)라고
플레이어는 자신의 자원을 사용하여 광산이나, 교통수단을 얻고, 당신의 원석을 아름다운 보석으로 바꿔줄 장인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준비입니다.
2-1 개발 카드를 같은 단계별로 나눠서 섞습니다 그런 다음 각 단계별 개발 카드를 오름차순(1단계, 2단계, 3단계)으로 테이블 중앙에 세로 열을 이루게 놓습니다.
각 단계별 개발 카드를 4장씩 펼쳐서 놓습니다.
귀족 타일을 섞은 다음 게임에서 참가한 플레이어 수보다 하나 더 많이 펼 쳐 놓습니다(예. 4명이 게임을 한다면 5개를 펼칩니다)
남은 타일은 게임 중에 사용되지 않으므로 상자에 다시 넣어 둡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들이 집기 좋은 위치에 토큰을 색깔별로 분류하여 쌓아 놓습니다.
2-2 개발카드 : 승점을 얻기 위해 개발 카드를 구매해야만 합니다. 개발 카드는 모두가 잘 볼 수 있도록 테이블 중앙에 놓이며, 누구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개발 카드를 손에 들면, 그 플레이어가 구매를 보류한 카드가 되며 손에 들고 있는 플레이어만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2-3 귀족 타일 : 귀족 타일은 테이블 중앙에 놓여 있습니다. 차례를 마칠 때, 플레이어가 충분한 보너스를 가지고 있다면, 자동으로 해당하는 귀족 타일을 얻게 됩니다. 귀족을 얻는 것은 액션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각 귀족 타일은 승점 3점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한차례에 귀족 타일을 하나만 얻을 수 있습니다.
3. 게임 목표입니다.
한 플레이어가 승점 15점 이상을 모으면,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 오른쪽에 앉은 플레이어까지 차례를 마저 진행하여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횟수의 차례를 진행할 수 있게 합니다.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귀족 승점을 잊지 마세요)
동점일 경우, 그중 개발 카드를 가장 적게 구매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4. 게임 방법입니다.
가장 어린 플레이어부터 시작합니다. 게임은 시계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자기 차례에 플레이어는 반드시 다음 4가지 액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수행합니다.
-각기 다른 색깔의 보석 토큰 3개 가져가기.
-같은 색깔의 부석 2개 가져가기.
-개발 카드 1장을 손에 들고, 황금 조커 토큰 1개 가져가기.
-개발 카드 1장 구매하기. (테이블 중앙에 펼쳐져 있는 카드나, 손에 들고 있는 카드)
* 토큰 선택하기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를 마칠 때 조커를 포함해 토큰을 10개까지만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보다 많은 토큰을 가지고 있다면 10개만 남기고 나머지를 버려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렇게 하여 이번 차례에 가져온 토큰 전부나 일부를 버릴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가진 모든 토큰을 다른 플레이어가 언제든 볼 수 있게 놓아야 합니다.
주의: 3개 이하로 남아 있는 색깔 보석 토큰은 같은 색깔의 보석 2개 가져가기로 토큰 2개를 가져갈 수 없습니다.
* 개발 카드 손에 들기
플레이어는 테이블에 펼쳐진 개발 카드나 개발 카드 더미(1단계, 2단계, 3단계)의 맨 위 카드 1장을 손으로 가져와 그 카드의 구매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개발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가져올 때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내용을 보여주지 않아도 됩니다.) 한번 손에 든 카드는 게임 중에 버릴 수 없습니다. 손에는 3장까지만 들 수 있으며, 구매하는 것 말고는 없앨 방법이 없습니다.
카드를 손에 드는 것은, 황금 조커 토큰을 가져오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황금 조커 토큰이 남아있지 않더라도 카드를 손에 들 수 있지만, 이 때는 황금 토큰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개발 카드 구매하기
카드를 구매하려면 카드에 표시된 만 큰의 토큰을 내야 합니다. 황금 조커는 어떤 색깔이든 대체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토큰(조커도 포함해서)은 테이블 중앙에 돌려놓습니다.
플레이어는 테이블에 펼쳐진 개발 카드나 손에 들고 있는 카드 중 하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보너스와 승점이 잘 보이게, 구매한 카드를 색깔별로 하나의 열을 이루게 정렬해 놓습니다.
각 카드의 보너스와 승점을 누구나 잘 볼 수 있게 놓아야 합니다.
*중요: 테이블에 펼쳐 놓은 개발 카드를 누군가가 구매하거나 손에 들게 되면, 그 즉시 같은 단계의 카드를 새로 펼칩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중에는 단계별로 펼쳐진 카드가 항상 4장이 되어야 합니다.(해당 단계의 카드 더미가 다 떨어진 경우에는 그냥 빈자리로 놔둡니다.)
5. 보너스입니다.
플레이어는 이미 구매한 개발 카드가 제공하는 보너스에 따라 새 카드를 구매할 때 할인을 받습니다. 각 색깔의 보너스는 같은 색깔의 토큰과 같은 가치를 가집니다.
그러므로 비용이 청색 토큰 2개와 녹색 토큰 1개인 카드를 청색 보너스 2개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구매하려고 할 때, 이플레이어는 녹색 토큰 1개만 내면 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충분히 많은 개발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그래서 충분한 보너스를 가지고 있다면,) 플레이어는 개발 카드를 구매할 때 어떤 토큰도 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6. 귀족입니다.
차례를 마칠 때, 자신이 귀족의 방문을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귀족 타일에 표시된 만큼의 보너스를 충분히 가지고 있다면 귀족의 방문을 받습니다.
귀족의 방문은 거절할 수 없으며, 이는 액션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한 번에 여러 귀족의 방문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그중 어느 귀족의 방문을 받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귀족 타일은 플레이어의 앞에 앞면이 보이게 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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